외과 분야는 간·담도·췌장 질환, 위암, 대장·직장암 및 위장관 질환, 유방질환, 갑상선 질환, 혈관 질환에 대한 수술적 또는 비수술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성애병원 외과는 종합병원으로 교육, 연구, 진료 등에 매진하고 있으며 연구를 통한 진료의 질 개선으로 환자의 질병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브란스 병원 및 성애재단 산하 광명성애병원 외과와의 긴밀한 연계 및 교류를 통한 환자 관리에 임하고 있습니다.
위암 분야에서는 규격화된 수술 및 수술 후 적절한 항암요법 등으로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선구자적인 연구와 더불어 1991년부터 시행해 온 복강경 수술은 충수염(맹장염)에 의한 충수절제술을 기본으로 간·담도·췌장 부문에서는 복강경을 이용하여 담낭절제술과 총수담관내 결석제거술을 시행하여 비침습성 수술로(탈장 등) 많은 환자들이 좋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대장항문분야에서는 꾸준한 연구와 치료를 시행하고 있고 직장암의 경우도 대부분의 환자에게 항문 보존술식을 시행하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방암분야에서는 여성의 미용을 최대한 고려하여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하고 항암요법을 실시하고 있으며, 혈관외과분야에서는 혈관 질환 환자의 정맥류에 대해 광투시경 적용 및 정맥내 레이져 치료등의 적절한 치료선택을 통한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갑상선 종양분야는 목 부위의 절개 상처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많은 환자분들께서 만족해하며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환자 및 보호자분들과 가족같은 분위기로 친숙한 외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